
비전 : DREAM-design을 통한 행복정자교육 | ||||||||||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〉 |
|||||||||||||||||||||
교육목표 : 행복한 교육참여로 배움이 즐거운 학교만들기 | |||||||||||||||||||||
〉 |
|||||||||||||||||||||
기대하는 상 |
|
||||||||||||||||||||
〉 |
|||||||||||||||||||||
교육전략 |
|
〉
교육목표 | 구현중점 | 핵심역량 |
---|---|---|
창의적 교육과정으로 | 학생 맞춤형 기초학력 교육 학교자율과정 운영 |
자기관리 역량 창의적 사고 역량 |
민주적 자치공동체로 |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 학부모회 활동 교육과정 연계 방과후학교 돌봄 내실화 민주적 교사 협의체 활성화 지역안전 위한 공감대 형성 |
협력적 소통 역량 문제해결 역량 공동체 역량 |
안전 교육과정으로 | 안전교육과정 충실 안전체험장 활용 안전교육 수준별 체육활동을 통한 건강·보건교육 안전교육기반 학교폭력 예방교육 |
공동체 역량 |
자기주도적 탐구공동체로 | 학생주도 동아리활동 행복한 온책읽기 통한 인문교양교육 체계적인 문화예술교육 의사소통 중심 외국어 교육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 |
심미적 감성 역량 지식정보처리 역량 |
윤리적 생활공동체로 | 깊이있는 독서를 통한 바른 인성 함양 회복적 생활교육으로 따뜻한 학교(급) 만들기 |
문제해결 역량 ㅎ벼력적 소통 역량 |
〉
특색사업 |
학년 군별 고운 마음ㆍ어울림ㆍ감성의 삼색 빛깔 강화 교육 마을과 함께하는 탄탄안전교육 |
||
---|---|---|---|
|
| (진로, 창의융합 교육)을 통한 꿈ㆍ끼 탐색 빛깔있는 성장 운영 |